팰월드 서버 호스팅


몽클라우드의 팰월드 호스팅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1. 팰월드 서버 프로그램의 동작 방식을 아주 잘 이해하고 있고, 서버 프로그램의 메모리 사용량에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아는 컴퓨터 고수들.
  2. 적어도 32기가 바이트의 메모리가 장착된 컴퓨터를 가지고 있고 이를 호스팅에 사용하려고 하는 분들. 그리고, 팰월드 서버를 실행하기 위한 최적의 사양을 알고 계신 분들. 플러스, UPS 를 가지고 있어서 정전 사태에도 컴퓨터가 꺼지지 않으며 24시간 컴퓨터를 켜놓으실 수 있는 분들. 24시간 켜져있는 컴퓨터의 전기요금 따위는 가볍게 생각하시는 분.
  3. AWS, GCP와 같은 클라우드를 사용해서 팰월드 호스팅을 하려면 얼마를 지불해야 할까요? r6i.xlarge (4vCPU, 32GB) 의 시간당 가격은 0.252달러. 한달에 181달러. 추가적으로 네트워크 비용은 2mbps로 네트워크 사용했을 때 한 달이면 대략 650 기가 바이트 사용. 기가 바이트당 0.09달러이므로, 네트워크 비용은 한 달에 58.5 달러. 총 181+58.5 = 239.5 달러 지불해야 합니다. 239.5달러는 한화로 환산시에 대략 31만원 입니다. 돈은 많이 써도 괜찮으니 최대한 안정적인 서버를 운영하려고 하시는 분들.

여기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절대 몽클라우드 팰월드 호스팅 사용하지 마세요. 하지만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 분이라면 몽클라우드가 제공해주는 팰월드 서버 호스팅 플랜은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한달 10만원의 비용에 서버 비용과, 네트워크 비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서버 프로그램을 어떻게 설치하고 관리할지 고민 할 필요가 없습니다. 팰월드 서버 프로그램이 최적의 상태로 설치 되어 있는 서버를 드립니다. 메모리가 얼마나 남아 있는지 알려주는 서비스가 주기적으로 게임내 채팅창에 남아있는 메모리 양을 알려 드립니다. 게임 설정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게 2페이지 분량의 간단한 가이드 문서를 드리고 지원해 드립니다.

서버 호스팅 비용이 왜 이렇게 비싼가요?

친구들과 같이 게임하는데 한달에 10만원을 사용한다? 조금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것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같은 서버 호스팅은 한달에 5천원~1만원이면 충분히 가능합니다만, 팰월드 서버 호스팅은 조금 다릅니다. 어떻게 다른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현재 팰월드 서버 프로그램은 고질적인 버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메모리 유출 (Memory leak) 문제 인데요. 정상적이라면 쓰지 않고 놀고 있는 메모리는 바로바로 회수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장시간 서버가 실행되어도 사용하는 메모리에는 상한선이 있습니다. 보통 서버에 접속하는 플레이어 수에 비례합니다. 하지만, 현재 팰월드 서버 프로그램은 memory leak 문제를 가지고 있구요. 이러한 문제 때문에 서버 프로그램은 Out of Memory 에러를 일으킬 때까지 메모리를 계속 소모 합니다.

따라서, 32기가 바이트 정도의 메모리를 가지고 서버를 실행해야 원활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8기가 바이트 정도의 메모리만을 가지고 호스팅을 한다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요? 16명 정도가 접속해서 10분 정도 플레이 하면 서버 프로그램이 Out of Memory 에러를 만나고 꺼집니다. 10분 플레이하고 재접속 하고의 반복으로 게임을 계속 할 수 있긴 합니다만 이런 상태로 게임을 하고 싶을까요? 32기가 바이트 메모리도 Out of Memory 에러를 피할 수는 없습니다. 몇 명이 접속해서 플레이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16명 정도 접속하는 경우 적어도 4시간 정도는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더 적은 수의 플레이어가 접속하는 경우에는 4시간 보다 길어지고, 더 많은 수의 플레이어가 접속하는 경우에는 4시간 보다 짧아질 수 있습니다.

팰월드 서버 프로그램의 memory leak 이슈가 고쳐지면 다양한 스펙의 상품을 오픈하겠습니다. 그때가 오면 훨씬 더 싼 가격으로 서버 호스팅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의 서버 프로그램 상태로는 메모리 32기가 바이트 이하로 멀티플레이를 시도하는것은 시간낭비라는것이 몽클라우드의 의견입니다.